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웨이브' 비교 분석! 동영상 플랫폼 최강자는?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18:08

    >


    여러분이 가장 최근에 본 영화는 어떤 것입니까?저는 이틀전에 이터널 선샤인을 봤어요! 이 작품을 인생영화로 소견하시는 분들이 꽤 오셨어요!


    그런데 여러분, 그 영화 어디서 보셨어요?​


    요즘은 TV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하는 것보다 유튜브로 영상을 감상하거나 OTT의 엑시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


    20하나 9년 기준, 유튜브의 전 세계 사용자는 하나 9억명입니다.하루 전 세계 이용 시간은 하나 0억 전망을 돌파했다고 합니다.가볍게 억단위! 좋아요~ 저는 뭐라도 억을 가져본적이 없어요.옷


    머리?​ ​도 '온라인 동영상 시청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연령대(하나 0~50대)와 성별을 불문하고 다 이용율 90퍼.센트를 돌파! 이로 인해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젊은이들의 성원을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


    넷플릭스도 동영상 플랫폼 시장에서 한몫하고 있습니다.다른 플랫폼에는 유통되지 않고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독점 콘텐츠로 해당 콘텐츠를 원한다면 넷플릭스 앱을 찾을 수밖에 없도록 하는 방향으로 입지를 구축했습니다!


    >


    몇년간 한국산의 영상 플랫폼도 충실하고 있습니다!​ 그 중'왓챠 플레이'는 현재 58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어 국내 OTT시장을 넷플릭스와 양분하다는 평가가 자신 올수록 상승세가 취했어요!넷플릭스가 주요 대한민국 콘텐츠와 유통 계약을 맺는 틈을 노리고 풍부한 대한민국의 영화·드라마를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


    상승세에 있는 한국 OTT는 역시 있어요!지난해 9월 181'Oksusu'와 'pooq'의 통합으로 탄생한 '웨이브'인데!​ 19년 12월 월간 이용자 수가 넷플릭스를 제치고 1위에 올랐대요!​'Oksusu'앱이었다 때에는 5위에 올랐으나'웨이브'로 탈바꿈한 뒤 그 해 1위로 뛰어오른 것입니다.


    TV는 그만 꺼질까요? 전문의가 보는 TV의 미래 확인


    넷플릭스는 자사의 자체 콘텐츠를 구축하는데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하나 73억달러, 20조 500억원을 투자한다고 전망 이다니다!디즈니 플러스의 등장 등 다양한 요소에 앞으로도 투자량을 늘릴 방침이에요.


    반면 왓처플레이는 소비자의 이용적인 측면에서 변천을 시도했습니다.​ 최대 4대 동시 접속이 가능하고 최대 4K의 초 고화질로 감상이 가능한 프리미엄 요금제를 월 쵸쯔만 2900원에 발매했습니다.!​ 망쵸쯔 이 요금제를 4명 대가족이 이용할 예정이라고 밝히면 첫 당 약 3200원에 더 나은 화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비교적 저렴한 요금제였던 기존과 더불어 화질이 좋은 영상을 충분히 즐기고 싶은 소비자를 위한 요금제네요!


    단순화된 구조! 어린이 이용자를 위한 왓쳐플레이 키즈 전체 (상세)


    각기 다른 플랫폼을 이끌고 특화 분야를 구축해 나가는 이때! 새로운 경쟁자가 나타났습니다.KT 신규 OTT '시즌(seezn)'입니다!


    실 때에 채널을 210여개로 확대하고 방송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연간 만개 이상 확보하는 등 ​ 초기 OTT이어서 OTT애플리케이션다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볼거리의 강화를 향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콘텐츠를 보이고자 국내 방송사와 제작사와 협업하고 젊은 층의 호응을 이끄는 오리지널 컨텐츠를 늘리고 나쁘지 않아 가고 있습니다.이제 50개 이상의 타이틀을 제작했다고 하고 있습니다!규모가 큰 캐리어로 시작한 OTT이라 어떻게 성장할 것인가, 현재의 점유 체제에 변이를 1개 누르는지 지켜볼 가치가 있군요.


    시리얼이었던 KT의 새 플랫폼이 시즌이 된 이유는? (클릭)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져 즐겁지만, 한편으로 본인에게 적합한 앱은 무엇인가 하는 감정도 듭니다.그중 넷플릭스 vs 왓쳐플레이 vs 웨이브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먼저 각 플랫폼의 강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제가 좋아하는 분야를 대입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요금제는 아래 표 같은데요!


    >


    요금제의 단계 구분 기준입니다!


    >


    본인의 OTT에서도 다양한 요금제, 각기 다른 개성과 전문적인 분야까지! 여러분은 어떤 플랫폼을 선택하시겠습니까?영화, 드라마, 예능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행복한 하나네요!


    ▼, 매 하나'하나 0억시 노노'세계인이 체류하는 유튜브, 매분'OOO가끔'영상 업로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