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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일7년 인터넷 일0대 이슈 돌아보기 – (4) 자율주행차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2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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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의 항카웅데웅 10년을 주기에 퍼스널 컴퓨터(PC), 인터넷, 모바일로 이동했다는 점에서 2017년 ICT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맞는 해로 평가되기도 한다. 욘 스토리울 맞아 이런 변이에 대한 기대를 담은 기획 연재를 통해서 2017년 한해 동안 주목된 인터넷 10대 이슈를 돌아보테테로울 가지고 보자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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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번째 문제:인공 지눙도우번째 문제:차세대 네트워크 5G세번째 문제:MR(혼합 현실)


    자율주행차란 운전자의 조작 및 개입 없이 자동차가 부분적 역시는 완전히 자동화해 설정된 목적지까지 스스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미국 도로 교통 안전국은 자율 주행 기술 수준의 발전을 토대로 자동 운전의 정도를 5단계로 정의했지만 현재 주요 대기업들은 5개 단계 중 2단계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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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부 업체는 2019년도에 자율 주행 차 상용화를 표방하며 2017년에는 실질적인 기술 개발에 가속도가 붙어 해당 산업이 눈에 띄게 성장했습니다. "미국, 유럽, 일본 등 자동차 생산국의 경우 자국의 작은 기업들이 자율주행차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자율주행차 산업을 적극 지원하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게다가 개발을 주도하는 소규모 기업이 자율주행 택시, 버스 등 일반 소비자 대상 시범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상용화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진 해였습니다.


    20하나 7년 자율 주행 차의 활약을 한번 돌아볼까요? 현재 자율주행차 개발에 나선 사업자를 보면 IT 대기업이 주도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업 특성상 소프트웨어가 핵심이 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회사들은 관련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자사의 부족한 기술력을 채우고 IT기술을 바탕으로 주행과 안전성을 강화한 자율주행기술을 도입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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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하나 7년 선도 큰 기업의 행동을 보면 자율 주행 차는 B2B시장에서 가장 제일 처음에 열리게 보이는 모습. 초기 상용화되는 자율주행차의 경우 비쌀 뿐 아니라 일반 고객의 인식을 전환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따라서 선두의 큰 기업은 승차 공유 서비스 자신, 택시, 버스를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전략을 짜는 데 집중했습니다. 수요가 불확실한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판매를 시작하기보다는 B2B시장을 통하, 자율 주행 차 판매를 거의 메일료 규모의 경제를 이룬 뒤 상용화를 도모할 생각에 보이는 모습.


    또 다른 자율주행차의 이슈였던 사이버 보안 위협 가능성에 대한 대비도 상당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으로 자율주행차가 받을 수 있는 사이버 위협에 대해 설명했는데(링크 추가), 기업들도 생명이 직결된 만큼 보안 확보에 힘쓰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자율주행차를 개발 중인 업체에 해킹 보안 관련 대책을 공식적으로 요청했습니다. 현재 상용화할 수 없는 이유의 대부분은 규제나 제도 정비에 더해 안전성, 보안 확보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자율주행차 개발은 자동차 산업을 근본적으로 변천시키는 기술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차량산업 자체를 넘어 산업 전반에 빚어지는 확실한 변천로는 오늘날 전체 생산되는 석유의 절반이 휘발유로 전환되는 수요를 없애면서 지정학적 중요성의 변천과 산업에 영향을 줄 것이며, 매년 차량을 운전하는 사람의 실수로 발생하는 수백만 건의 사건사가 완전히 자율주행차 시대로 사라질 것이라고 전망하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고런 변 청능 단순히 차 사건을 없애는 것은 이상의 의미로 이런 기술이 가져올 제2의 또는 제3의 후속 결과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도 유용하다고 언급합니다. 예를 들어, 자율 주행 차량에 의해 사건이 적어지면 매우 어려운 경제적 효과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차량사건과 관련하여 자산손실, 의료, 응급서비스, 법률비용, 교통혼잡 등으로 사용되는 세금이 줄어들 것입니다. 게다가 자동차 사용이 지금보다 더 안전해지고, 이로 인해 사람들의 건강이 향상되는 결과까지 예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행 중에 발생하는 교통 체증 본인 교통 신호를 신경 쓸 필요도 없지요? 다수의 차량이 60cm간격을 두고 시속 약 130km에서 안전하게 주행하며 도로를 누비고 차선 이본의 정차의 거리 신호등이 없어지는 것도 있을 만큼 교통 환경이 돌연변이 하는 것 이다니다.


    자율 성주 이상 차선의 전환은 인공 지능의 한계가 그다지 나쁘지 않고 빨리 해결되느냐에 따라서 15~20년 정도가 걸리고 2035-2040년 정도로 예상됩니다. 2035년에는 무려 2천 1벡망대의 자율 주행 차가 쏟아질 것이라고 한다. 특히 규제·제도적 장벽의 제거, 완벽한 안정성 확보, 소비자의 적극적 구매 등 긍정적 시 나쁘지 않고 리오에 기반합니다 면 2040년 신차 시장에서 자율 주행 차의 비율을 100%에 육박할 정도로 긍정적인 전망이 따를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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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기술, 그 중에서 소프트웨어의 발전이 자율주행을 비롯한 많은 분야에서 인간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곧 다가올 자율주행 세계를 기대합니다.


    ※ 해당 포스트는 한국인터넷진흥원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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